About Anti-bac™

(주)케니마에서 개발한 항균기술은 코팅된 장갑에 항균특수처리를 함으로써 유해 세균( ex. 황색포도상구균 ATCC 6538, Klebsiella 균 ATCC 4352)을 억제하거나 냄새를 제거하여 산업근로자들을 보호하는 수준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이 기술은 장갑을 5번 이상 세탁을 하더라도 항균성과 방취성이 유지됩니다.

Anti-bac™은 산업용 안전장갑 분야에서 항균성 보호가 시도된 첫번째의 혁신적인 도전이며, 세계적으로 업계 최고의 혁신을 위한 회사의 능력을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Anti-bac™ 특징 : 항균성, 소취성, 청량감, 자외선 차단, 정전기방지, 피부 노화방지

항균성 테스트

테스트아이템 테스트결과
샘플 Anti-bac™ 10% 처리
Anti-bacterial KS K0693 : 2006
– fungiatatic action decrement (%)
초기 내피 세탁10회 후
테스트균 1 99.9% 99.9%
테스트균 2 99.9% 99.9%

* 테스트균 1 : 황색포도상구균 ATCC 6538
* 테스트균 2 : 폐렴간균 (크레브시엘라) ATCC 4352

소취성 테스트

테스트 아이템 테스트결과
Anti-bac™ 10% 처리
Anti-Odor rate (%) : NH3 (Ammonia) gas 초기 내피 세탁 10회 후
100% 62.5%
테스트 18시간 경과 후
About HPPE

HPPE(고강도 폴리에틸렌)는 세계에서 가장 튼튼한 섬유이다. (같은 중량으로 철과 아라마이드를 비교하였을 때, 철보다는 15배 강하며, 아라미드보다는 40% 더 강함) HPPE사는 가죽, 면과 같은 기존 섬유보다 더욱 얇고 신축성이 있으며 보호기능이 탁월하다. 또한 뛰어난 내구성과 함께 인조섬유보다 더욱 우수한 마모도와 절단강도를 가지고 있다. HPPE(High performance polyethylene)를 지칭하는 또 다른 말은 초고분자량 폴리에틸렌 (UHMWPE=Ultra-high-molecular-weight polyethylene)이다.

 

About Kevlar

아라미드 섬유를 화학구조식 기준으로 분류하면 파라계와 메타계의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이 중 액정고분자는 파라계이며 상품화에 성공한 화학구조는 폴리파라-페닐렌 테레프탈아미드이다. 이 고분자는 미국의 듀폰사가 1972년 개발에 성공하여 케블라란 상품명으로 시장에 내놓았다. 케블라의 탁월한 물성은 그 화학구조가 대칭성이 좋은 파라-위치에 벤젠고리들이 아미드결합으로 연결되어 있고, 아미드 결합 사이에 강한 수소결합이 작용하는 막대형 분자라는데 기인한다.

케블라 섬유는 실, 스테이플, 펄프, 코드, 직물 등의 형태로 단독으로 사용되거나, 다른 고분자나 시멘트의 복합재료에 보강재로서 사용되기도 한다. 케블라의 용도는 경찰관의 생명을 지키는 방탄복 및 방탄헬멧 이외에, 각종 자동차 및 산업용 벨트, 발암성 문제로 사용이 규제된 아스베스토스의 대체품으로서 대형 자동차 및 항공기 브레이크, 거대한 트랙터나 경주용 특수차량 및 항공기의 타이어, 낚싯줄 및 선박용 로프, 날카로운 물체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장갑 및 의복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케블라를 사용한 복합재료는 비행기의 구조체, 해상보트, 테니스 라켓, 낚싯대 및 스키 등의 스포츠 용품 등의 제작에 활용되고 있다.

 

About Nylon

나일론은 합성섬유 중 역사가 가장 오래되었다. 1938년 미국 뒤퐁사의 카로더스(Carothers)에 의해 발명되었으며 폴리아미드계에 속한다. 나일론이라 함은 폴리아미드계 합성섬유에 붙여진 일반명인데 나라별로 또는 생산회사에 따라 명칭이 다르다. 거미줄보다 가늘고 마찰에 강하며 인장강도가 다른 섬유보다 월등하다. 또 양모보다 가볍고 젖어도 강도에는 변함이 없으며 탄력성과 보온성도 겸하고 있다. 충해를 받지 않는 특성을 갖고 있어 의복에서부터 산업용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열처리로 꼬아진 울리 나일론, 크레이프 나일론, 그밖에 여러가지 가공법으로 신축성이 좋고 부피가 큰 나일론의 등장으로 양모와 같은 탄력성과 촉감을 얻게 되고 흡수성도 있어 용도는 계속 확대되고 있다.

 

About Polyester

폴리에스테르섬유는 1950년 영국에서 공업화한 고분자 합성섬유로 현재 합성섬유 생산량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많이 쓰이고 있는 소재이다. 현재 보편적인 것은 폴리에틸렌 텔레프탈레이트(polyethylene telephthalate)가 주 성분으로 PET섬유라고도 한다.
폴리에스테르 섬유는 나일론 다음으로 신축성이 좋고 젖었을때도 건조했을때도 똑같은 강도를 보인다. 탄력성이 좋아서 탄성회복이 빠르고 형태안정성도 우수하기 때문에 주름이 잘 생기지 않고 형태가 유지된다. 흡성성, 공정수분율은 모든 섬유중에서 최저 수준인지라 세탁해서 다림질을 할 필요없이 금방 사용할 수 있는 소재이기도 하다. 다만, 정전기 발생 및 보풀발생이 다른 화학섬유에 비해 높은 편이다. 하지만 다른 섬유와의 혼방 교직성이 좋아서 100% 폴리에스테르 제품외에 타 섬유와의 혼방도 잘되고 방적성도 우수하다.

About PU (Polyurethane)

폴리우레탄은 고무의 탄성과 금속의 내구성을 가진 독특한 물질로 분자내에 우레탄결합 -OCONH-를 갖는 고분자화합물의 총칭이다. 제 2차 세계대전중에 합성섬유 페를론 U로서 처음 독일에서 만들어졌는데 알코올기(基) OH와 이소시안산기 NCO의 결합으로 우레탄결합이 만들어 진다. 합성섬유(合成纖維)로 만들어지는 것은 탄성섬유(彈性纖維) 스판덱스로 페를론 U와 우레탄고무의 중간이라고도 할 수 있다.

폴리우레탄은 고무보다 강한 마찰 강도와 장력을 가지고 더 높은 물체의 하중을 견딘다. 또한 플라스틱에 비교하여 충격에 강하고 쉽게 마모되지 않으며 탄성이 좋다. 우레탄은 슬리브 베어링, 톱니바퀴, 롤러와 다양한 다른 부분에서 금속을 대체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무게가 가볍고 소음이 적고 잘 마모되지 않도록 개발 되고 있기 때문이다. 기름, 용매, 유지, 지방, 가솔린에 뛰어난 저항력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일반적 고무보다 뛰어난 물체의 하중에 대한 저항을 가진다. 고무도 뛰어난 장력을 가지는데 1인치에 500~100lbs정도이다. 산소, 오존, 태양, 일반적 날씨에 뛰어난 저항력을 가지고 탄력이 좋고 내구성도 좋다. 딱딱한 우레탄은 제품의 소음을 줄일 수 있는곳에 기어로 사용되고 부드러운 우레탄은 뛰어난 소음과 진동 완화 효과로 고무를 대체하고 있다. 전기절연효과도 뛰어나고 열과 추위에도 강하기 때문에 드라이브벨트, 격판, 기계들을 쌓아두거나 금속판의 패드로 사용되기도 하고 전기선의 커버나 케이블작업의 부품으로도 많이 사용된다.

 

About NBR (Nitrile Butadiene Rubber)

NBR(Nitrile Butadiene Rubber)은 아크릴로니트릴과 부타디엔의 유화공중합에 의해 제조된것으로서, NBR의 내유성은 아크로니트릴량에 따라 크게 변한다. 시판제품은 아크릴로니트릴의 양에 의하여 5종류로 분류된다.아크리로니트릴 함량에 24% 이하는 저니트릴,2 5∼3 0 %는 중니트릴, 31∼3 5 %는 중고니트릴,3 6∼4 2 %는 고니트릴, 43% 이상은 극고니트릴이 있으며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제품은 중고니트릴이며 분자량이 다른 것, 종합전화율이 다른 것, 제 3성분을 넣은 것, 안정제가 다른 것등 품종도 매우 많다. 특기할 것은 기름이나 유기용매에 강하며, 이러한 성질은 아크릴로니트릴의 함량의 함량이 많을수록 더욱 좋아진다.

니트릴 고무는 SBR와 비슷하게 고온 또는 저온 에멀션중합으로부터 제조된다. NBR은 부타디엔과 아크릴로니트릴의 공중합체이며 내유성합성고무의 대표선수로서 SBR과 같이 유화중합법으로 만든다. 동일한 부타디엔계 합성고무이지만 NBR은 그 특성상 특수합성고무에 속하며 SBR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품종이 많다. NBR의 본질적인 특징은 그 내유성에 있는데, NR 및 SBR에 비하면 내열성이 약간 우수하며 굴곡균열저항성이 약간 열세하다. 또한 분자 중에 니트릴기를 가지므로 전기특성은 그다지 좋지 않다.

 

About PVC

열가소성 플라스틱의 하나로 염화비닐수지라고도 한다.

특징은 가공시의 접착이 어렵고 단독으로는 단단하고 잘 부서지나 가소제를 첨가하여 탄성을 갖게된다. 내열성이 낮고 모든 산/알칼리에 강하며 방수가 잘 되기에 파이프관, 필름, 시트, 성형품, 캡 등 광범위한 제품으로 가공된다.